top of page

Seongnam History Museum exhibition hall development theory​report

1.메인투시도.jpg

‘교육’은 일방향의 정보의 전달이 아닌 가르침과 배움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진다. 교육을 위한 공간인 학교는 상호간의 ‘관계’를 만드는 방식을 통해 ‘교육공간’으로서의 가치를 발휘한다.
따라서 새로운 학교는 교실 ‘안’만이 아닌 복도, 계단, 마당과 같은 교실 ‘밖’ 전체가 자유롭게 연결되며 아이들의 체험과 학습을 위한 장소가 되어야한다.
대지는 급경사 지형을 절토해 높은 옹벽을 세워 만든 2개의 레벨을 가지고 있다. 우리의 접근은 공간의 편의를 위해 높이차를 가진 대지를 접근이 가능한 외부공간으로 적극 연결하는
것이다. 또한 수평과 수직으로의 이동의 시간들을 아이들이 외부환경과 접하고 수직적인 관계가 형성되는 소통의 기회로 만드는 것이다.

Seongbuk-gu District Elderly Welfare Center Development Design

site location

land area

building area

tendon lung rate

gross area

volume ratio

Kyu mo

highest height

number of parking spaces

old jo

exterior finish

for  also

Planning and basic design

Lot 2, 324, Dongseon-dong 4-ga, Seongbuk-gu

708.70m2

425.00m2

59.97%

2,955.00m2

330.86%

2 floors below ground, 7 floors above ground

29.40m

13 (including 1 disabled parking)

Reinforced concrete structure

Aluminum windows + low-e double glazing,

Clay brick stucco, aluminum sheet

facilities for the elderly

MMKM associates

bottom of page